방탈출 카페 후기 - 넥스트에디션 건대 세렌디피티 후기
세렌디피티:
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방탈출 카페가 있었습니다.
그곳은 바로바로! 넥스트에디션 건대 보네르관 점에 있는 테마인 세렌디피티 입니다!
운이 좋게도 금요일 5시 50분 시간이 딱 비어 있어서 예약을 했습니다!
보통은 예약하기 쉽지 않으니 미리 예약이 열리는 1주일 전에 미리 예약하시길 바랍니다.
공식 난이도는 ★★★★ 입니다!
장르는 감성 판타지로 되어 있으며 인원은 2~4명입니다.
플레이 시간은 100분 입니다!!
가보고 싶었던 이유는 100분이라는 플레이타임이라는 점과 방 볼륨이 굉장히 크다고 알려져 있었기 때문 입니다.
넥스트에디션 보네르관의 위치는 요기 입니다!
건대 입구 역에서 나와서 5분 정도 걸어가면 있습니다!!
세렌디피티는 밀어내기 테마 입니다.
테마는 1막과 2막으로 이루어져있고 앞 팀이 2막을 진행하고 있을 때 쯤 다음 팀이 1막으로 들어가서 플레이하게 됩니다.
그렇기에 플레이할 때도 진행이 더디면 직원 분들께서 힌트폰으로 알려주십니다.
그리고 대기실과 테마 진행하는 곳이 멀지 않기에 위와 같이 안내판이 있습니다.
전화하면 직원분께서 대기실로 안내를 해 주십니다.
대기실은 다른 곳들처럼 넓은 편은 아니었습니다.
단일 테마이다보니 사람들이 많이 들어올 필요가 없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.
대기하고 있으면 직원 분께서 테마 스토리 설명을 잠깐 해주시고 바로 진행을 하게 됩니다.
후기:
게임인원: 2명 (10방 미만의 방세포, 80+ 이상의 여자 친구)
탈출시간: 1막은 5분, 2막은 13분 남기고 탈출 성공
체감 난이도: ★ x 3!!
난이도는 어렵지 않았습니다. 1막에서 할 것이 많기에 만약 1막에서 시간을 남기고 탈출하고 싶으시면 적절한 순간에 힌트를 쓰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. (힌트는 무제한 제공)
스토리:
세렌디피티 : 뜻 밖의 행운 이라니는 말처럼 스토리도 말 그대로 진행이 되었습니다.
스토리도 나쁘지 않기에 꼭 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장치 : 자물쇠 비중
이건 장치 7, 자물쇠 3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.
장치가 굉장히 많습니다. 다른 방탈출에서 보기 어려운 장치들도 많습니다. 진행하면서 정말 신기하고 재밌다고 느꼈고 여자친구와 같이 진짜 재밌다! 라는 말을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.
활동성:
최근 진행했던 방탈출 중에서 제일 높았던 것 같습니다.
편한 복장이 필요하며 안에 온도는 적절하나 움직임이 많다보니 땀이 날 수 있습니다.
최종 평:
방탈출의 시작을 만수마을로 시작해서 로킹2, 전래동 자살사건, 노몬 등 장치가 많고 재밌다고 하는 방탈출 위주로 체험했는데 그 중에서 가장 재밌게 했던 것 같습니다.
스토리에 맞게 재밌는 장치들이 많아서 전혀 지루하지 않았고 스토리도 직관적이라서 재밌게 즐겼습니다!
예약도 어려운 편은 아니어서 서울에서 재밌는 방탈출을 찾으신다면 무조건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!!